XM

한국 공식 티스토리 채널입니다.

마켓분석

쇼피파이[Shopify]주가 전망 (+수익구조)

XM Korea 2021. 3. 19. 16:04

쇼피파이 주가 개요

 

종가:1280$

52주 변동폭: 305$~1330$

매출: 2.93B (한화 약 3조 3천억)

시가총액: 160B( 한화 약 170조)

쇼피파이는 코로나 국면에서 가능 큰 수혜를 받은 기업으로 평가된다. 중소 상인들의 타격이 큰 와중, 온라인 매출 비중이 점차 커지면서 디지털향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중소 상인들에게 온라인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인 쇼피파이는 특히나 이번 코로나 19로 빠르게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쇼피파이는 상인들이 직접 테마를 선택하여 온라인 상점과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상인들은 상품과 관련된 제품 정보와 이미지만 올리고, 재고 정리만 하면 쇼피파이(Shopify) 소프트웨어가 알아서 지불을 처리하고 배송비를 계산해준다. 또한 상인들이 직접 물품 배송이 어려울 경우 물품을 대신 보관하고 배송할 수 있는 풀필먼트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이러한 상승세로 쇼피파이의 시가총액은 미국 대형 리테일 기업 13개를 합친 것보다 증가했다. 많은 중소기업들은 여전히 전자상거래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소매업에 종사하는 응답자의 36%가 온라인 플랫폼을 가지고 있지 않은것으로 조사됐다. 즉 중소기업이 온라인화에 필요한 "툴"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쇼피파이 수익 구조

1. 구독료

쇼피파이는 매출 비중의 40%를 차지하는 구독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2. 사업자 솔루션

매출 비중의 60%를 차지하고, 플랫폼 사용 시 생기는 추가 수익이다. 결제 시스템 사용시 결제 수수료가 발생하는 Payment 수수료와, 대면 판매 시 이용 가능한 카드 인식기 판매 수익 (앱과 연결 가능)등의 POS 하드웨어 판매 수익이다.

3. 그 외 서비스

 

쇼피파이 실적

2020년 4분기 쇼피파이의 실적은 10억달러로 컨센서스 대비 7%를 상회했다. EPS같은 경우에는 시장 기대치인 1.58$를 기록해, 시장 기대치 25.6%를 상회했다. 회사측은 2021년 회사 가이던스를 명확하게 제시하지 않았으나 대략적인 전망을 언급했다. 1)코로나 정상화 2)이에따른 오프라인 유통업의 회복 3)2020년 대비 매출성장률 하락등을 언급하였고, 당일 주가는 3%넘게 하락했다.

 

쇼피파이 주가 전망

2021년에도 매출 성장세는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성장률은 당연 둔화될 것이다. 코로나 19로 인한 온라인 전환 가속화가 느려질 것이기 때문이다 다만 소비자가 소비자 수요가 상품에서 오프라인 구매와 서비스로 전환된다고 하더라도, 사업자는 온라인 쇼핑몰 유지를 위해 쇼피파이를 계속 이용할 것이다.

이커머스 시장의 소셜커머스 비중은 나날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지속적으로 대응하고 있는 쇼피 파이의 수혜는 계속될 전망이다. 틱톡과 같은 SNS 플랫폼과 더불어 최근 아마존, 구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멀티채널 판매 및 마케팅 전략을 추진 중이다.

최근에는 shop pay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결제시스템으로 적용됐고, 소비자가 물건을 구입하는 과정에서 shop pay가 결제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다. 50만 개 쇼핑몰과 17개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는 만큼. 앞으로 Paypal을 넘어 경쟁력 갖춘 결제시스템으로 성장할 여력이 충분하다.

 

출처: Investing.com, Bloomberg, 삼성증권,

 

 

Legal disclaimer: This information is not and should not be construed to be an investment advice relating to CFDs. XM will not make CFD recommendations to you of any kind. XM will only provide you with information on how CFDs work, as well as general market information for currencies and other Underlying Instruments.